홈페이지 제작 업체 마케팅 노하우 3가지 공개

홈페이지 제작 회사,
롱런하는 마케팅 비결

포화상태인 홈페이지 제작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계신 대표님들이 많습니다.

발주처들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저가 경쟁이 심화되면서 적정 수준의 단가를 받아내기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죠.

실제로 온라인 마케팅이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홈페이지 수요 자체는 늘었지만, 이는 오히려 시장 경쟁을 더욱 부추기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전문성과 기술력을 앞세운 중소 제작사들은 물론, 대형 포털과 솔루션 기업들까지 가세하며 파이 싸움이 격화되고 있죠.

더욱이 오픈소스 CMS와 웹빌더 서비스의 확산으로 웹사이트 구축의 기술적 장벽마저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홈페이지 품질과 서비스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고,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윙블이 차별화된 웹 에이전시를 위한 마케팅 세 가지 핵심 전략을 제안 드리려고 합니다.

포트폴리오가 힘이 센 이유

신뢰할 수 있는 웹 에이전시를 선별하는 가장 확실한 기준은 단연 ‘포트폴리오‘입니다.

그만큼 가시적 성과물만큼 제작사의 역량을 증명해주는 것도 없기 때문인데요, 이는 ‘실물이 주는 설득력’이라는 심리적 요인에서 비롯된 것이기도 합니다.

아무리 화려한 언변을 늘어놓아도 막상 증거가 없으면 말뿐인 찬사에 그치고 말죠.

하지만 유명 브랜드나 업계 선도 기업들의 작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저 정도 퀄리티라면 우리 회사 홈페이지도 잘 만들어줄 거야’라는 강한 신뢰가 생겨나는 것이죠.

포트폴리오는 이처럼 ‘보여주는’ 힘으로 고객들의 마음에 확신을 심어주는 결정적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단순한 ‘작품 나열’에 그쳐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디자인이나 기능이 비슷비슷한 홈페이지들이 즐비한 상황에서 차별성을 입증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개선 포인트와 구체적 성과, 고객사의 반응까지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A사 포트폴리오 : 검색 최적화로 방문자 유입이 2배 늘었고, 맞춤형 상품 추천으로 전환율 30% 상승”

“B사 포트폴리오 :사용자 경험(UX/UI)을 개선하면서 온라인 매출 50% 성장 기록 달성”

이렇듯 포트폴리오는 에이전시의 실력을 입증하는 객관적 도구인 동시에, 신뢰의 바탕이 되는 소중한 자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저 ‘우리가 참여한 프로젝트가 이렇게 많아요’라는 식의 실적 나열에서 벗어나 생생한 성공의 경험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포트폴리오로 어필해 보시길 바랍니다.

고객과의 합작을 통해 어떤 결과를 만들어냈는지, 우리의 노력과 열정은 어떤 결실을 맺었는지를 진정성 있게 전달할 때 비로소 포트폴리오는 마케팅의 강력한 무기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성공 스토리로 감동을 전하는 스토리텔링

포트폴리오가 객관적 성과를 보여준다면, 스토리텔링은 그 이면의 감동을 전하는 도구라 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수치 이상으로, 성공에 이르기까지의 여정을 생생하게 전달할 때 고객의 마음을 진정으로 사로잡을 수 있기 때문이죠.

요즘 홈페이지 제작 시장에는 유사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웹사이트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에이전시의 차별성을 입증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일수록 포트폴리오에 담긴 스토리가 중요해집니다.

뇌과학 연구에 따르면 사람의 뇌는 ‘이야기’에 특히 강하게 반응한다고 합니다.

스토리텔링 방식의 정보 전달은 단순 나열식 정보 전달보다 무려 22배의 기억력 상승 효과가 있다고도 하죠.

그래서 단순히 ‘어떤 기능을 개발했다’, ‘어떤 디자인을 적용했다’에 그치지 않고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이뤄낸 구체적 성과와 고객사의 반응까지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바로 아래 예시처럼 말이죠.

“P뷰티샵은 오프라인 매장에선 언제나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며 신뢰를 쌓아왔지만, 정작 온라인에선 그 연결고리가 끊겨 있었습니다.

브랜드의 가치를 웹사이트에 제대로 녹여내지 못했던 거죠.

‘고객과의 소통’은 매장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이어질 때 비로소 완성될 수 있는데요,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저 정보를 나열하는 것으론 고객의 마음을 열 수 없으니까요.

그래서 P뷰티샵은 고민 끝에 ‘고객의 눈높이’에서 콘텐츠와 서비스를 재구성하기로 했습니다.

뷰티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전문성에 인간미를 더한 것입니다.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실시간 상담을 통한 쌍방향 소통이 되도록 말이죠.

그 결과 웹사이트 방문자 수는 3배 이상 급증했고, 콘텐츠 페이지 체류시간도 2배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검색 횟수는 물론, 브랜드 신뢰도 지수에서도 동종 높은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죠.

무엇보다 온라인 구입율이 50% 이상 상승하며 실질적 성과로도 직결되었습니다.

고객들이 먼저 찾아주는 뷰티샵, 또 가고 싶은 뷰티샵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해 드린것이야말로 이번 프로젝트의 제일 큰 성과였다고 생각합니다.

고객과의 소통을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는 P뷰티샵의 가치를 웹사이트에 제대로 담아낼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홈페이지 스토리텔링 마케팅 예시

이처럼 기승전결이 있는 스토리라인과 임팩트 있는 결과물과 혜택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잠재 고객들의 마음속에 ‘우리 회사도 저런 성과를 낼 수 있을까?’하는 기대감이 자리 잡게 됩니다.

마치 전문 큐레이터의 설명과 함께 전시를 관람하면 작품에 대한 이해와 감동이 배가 되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이죠.

앞으로는 ‘우리가 참여한 프로젝트가 이렇게 많아요’라는 식의 실적 나열에서 벗어나, 생생한 성공의 경험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스토리를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고객과의 합작품을 통해 어떤 결과를 만들어냈는지, 우리의 노력과 열정은 어떤 결실을 맺었는지를 진정성 있게 전달할 때 비로소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합리적 의사결정을 이끄는 앵커링 효과

화려한 디자인, 첨단 기술로 무장한 웹사이트를 제안했건만 정작 고객은 망설이기 일쑤입니다.

“비용 대비 효과가 있을까?”, “투자 위험은 없을까?”하는 불안감 때문이죠.

이 같은 장벽을 허물기 위해서는 명쾌한 성과 예측으로 고객의 합리적 결정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말해 ROI(투자수익률) 분석을 통해 효과를 객관적 수치로 제시하는 것인데요,

이는 ‘불확실성 해소’라는 측면에서 행동경제학적 원리를 적용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불확실한 상황을 기피하는 심리가 있어서 선택의 순간을 미루거나 포기하게 됩니다.

그런데 명확한 의사결정의 기준점, 이른바 ‘닻’이 주어지면 확신을 갖고 행동으로 옮겨가게 되죠.

가령 “월 매출 10% 상승, 6개월 내 투자비 회수 가능”이라는 식의 구체적 수치 제시가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장밋빛 전망만 나열한다고 해서 고객이 따라오는 건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객관적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현실적인 목표치를 설정하는 것이 핵심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나아가 운영 과정에서의 성과 모니터링, 웹 접근성 개선 같은 사후 관리 의지까지 보여준다면 신뢰도는 배가 될 수밖에 없겠죠.

이처럼 ROI에 방점을 찍은 성과 예측은, 제작사의 전략적 역량을 보여주는 동시에 고객의 불안을 해소하고 합리적 선택을 유도하는 일석이조의 전략입니다.

투자 효과를 정량적으로 입증하는 논리력, 비즈니스 맥락을 꿰뚫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성과 보장’이란 킬러 콘텐츠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ROI 중심의 사고, 데이터 기반의 객관성이야말로 신뢰와 충성도를 확보하는 최고의 마케팅 무기가 될 것입니다.


​올인원 마케팅 해법, 브랜드 블로그

지금까지의 논의를 종합해 보면, 홈페이지 제작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이 자연스레 드러납니다.

단순 개발 영역을 넘어 진정한 파트너가 되는 것이야말로 차별점이자 경쟁력의 핵심이라는 사실이죠.

하지만 이는 결코 하루아침에 이뤄질 수 있는 목표가 아닙니다.

생소한 IT 기술을 비즈니스 관점에서 쉽게 소화하고, 감동을 자아내는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브랜딩의 노하우가 필요하죠.

특히 첨단 기술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데이터에 스토리를 불어넣는 일은 전문 마케터들의 감각과 노하우가 필요한 영역이기도 합니다.

이는 기술 마케팅이 겪는 공통적인 장벽이기도한데요, 윙블 팀은 풍부한 IT 지식과 스토리텔링 전략을 토대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서 말이죠.

블로그 마케팅을 고집하는 이유는, ‘글’이라는 매개체야말로 잠재 고객들에게 가장 가까이 다가가고 효과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대표님께서 보고 계시는 이 글처럼 말이죠.

기술은 복잡하지만,

본질은 단순합니다.

기술 자체로는 의미가 없습니다.

기술의 진짜 핵심은 고객 눈높이에서 어떻게 쉽고 가치있게 풀어내느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님의 사업에도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지 않으신가요?

우리 회사만의 전문성과 노하우, 성공 사례를 브랜드 스토리로 녹여내고 싶은 분이라면 지금 윙블 팀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윙블 서비스는 재계약율 100%로 이미 많은 고객분들이 실력을 검증해주고 계십니다.

저희는 단순 대행, 일회성 거래를 원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롱런하는 브랜드를 위해 함께하는 파트너가 되기를 원합니다.

지금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라면 윙블의 문을 두드려 주시길 바랍니다.

IT 전문 스토리텔러 윙블 팀이 기술과 감성을 넘나드는 콘텐츠 파워로, 여러분의 브랜드 스토리에 날개를 달아드리겠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가 있으셔도 괜찮습니다.

윙블 팀이 블로그 컨설팅과 더불어 마케팅 방향성도 제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상담은 무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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