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왜 사기 업체가 많을까?

안녕하세요.

IT 전문 블로그 마케팅 팀 윙블입니다.

온라인 사업을 하고 있는 저는 하루 2~3통의 블로그 대행 광고 전화는 꾸준히 받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 또한 반신반의하며 이 글을 보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블로그 마케팅, 왜 사기가 판치는 걸까?

한 번쯤 길거리나 시장에서 신기한 물건 파는 분들, 만나보신 적 있으시죠?

그분들은 온갖 유용해 보이는 물건들을 시연까지 선보이며 구매 욕구를 팍팍 자극합니다.

저 또한 홀려서 야채 다지기를 구매한 적이 있었는데요,

집에 돌아와 똑같이 야채를 다져봤는데 웬걸, 엄청난 힘을 필요로 하는 물건이었습니다.

자연스레 이런 생각이 떠올랐죠.

‘아.. 당했네.’

블로그 마케팅 또한 마찬가지 맥락입니다.

처음부터 사기 치려고 덤비는 업체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들 나름대로 열심히 글을 발행하지만 효과가 미미할 뿐이죠.

그러나 고객 입장에서 효과가 없다는 것은 ‘당했다’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는 점이 문제인 것입니다.

포스팅, 100개 해도 효과 없는 이유

블로그 공부를 조금이라도 하신 분이라면 ‘1일1포’라는 단어는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루에 반드시 하나 이상의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뜻이죠.

많은 대행사들 또한 포스팅은 무조건 꾸준히, 많이 발행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글을 꾸준히, 많이 발행한 블로그는 무조건 상위 노출이 되어야 맞지 않을까요?

그러나 현실은..

매일매일 그것도 꾸준히 글을 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글이 노출되지 않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죠.

글이 검색 되지 않는다는 건?

홍보 효과를 전혀 기대할 수 없다는 뜻과 같습니다.

더불어 전문성과 키워드를 고려하지 않은 1일1포는 검색 노출은 물론 저품질까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무.조.건 노출이 1순위

윙블이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블로그 포스팅, 절대 ‘1일 1포’ 중요하지 않습니다.

의미 없는 포스팅 10개보다 양질의 글 1개 쓰는 것이 100배는 더 낫습니다.

위 블로그는 개설 채 한 달도 되지 않은 자사 블로그이며, 지식스니펫 등록은 물론 월 검색량 2,000 이상의 키워드로 상위 노출된 모습입니다.

물론 상위 노출된 키워드는 소형~중형 키워드에 속하며 신생 블로그의 경우 처음부터 대형 키워드를 노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형 키워드의 상위 노출이 의미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깔때기처럼 생긴 위 그림은 고객들의 구매 과정을 보여주는 ‘마케팅 퍼널’입니다.

맨 위쪽 깔때기의 넓은 입구에서는 많은 고객을 많이 끌어모을 수 있습니다.

즉, 1000명의 고객을 모으면 1명꼴로 구매가 일어납니다.

반면 깔때기 아래의 좁은 부분으로 내려올수록 고객 수는 적어지지만 구매 확률은 더 높아집니다.

10명의 고객을 모으면 1명꼴로 구매가 일어나게 되는 것이죠.

소형 키워드 = 구매 확률 UP

조금 더 쉽게 ‘홈페이지 제작’이라는 대형 키워드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검색량이 많으면 무조건 좋을 거라 생각하지만 사실 홈페이지를 제작하려는 사람만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게 아닙니다.

제작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들, 제작 사업을 고려하는 사람들, 그저 정보를 얻기 위한 사람들이 모두 섞여있는 것이죠.

반면 ‘홈페이지 제작 업체’, 더 좁게 내려간다면 ‘병원 홈페이지 제작 업체’라는 소형 키워드는 어떨까요?

검색량은 적을지언정 직접적인 니즈가 명확한 고객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소형 키워드가 되려 매출로 전환될 확률이 큰 이유입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대형 키워드에 욕심부릴 필요가 없는 것이죠.

키워드만 잡으면 만사 OK?

키워드 노출은 클릭으로 이어지며, 클릭은 곧 설득의 시작점이 됩니다.

그러나 고객들은 조금이라도 광고성이 보이면 귀신같이 알아채고 이탈해 버립니다.

옛날처럼 퀄리티가 떨어지는 글로는 더 이상 고객 유치가 힘들어지고 있다는 뜻이죠.

키워드를 통해 유입된 고객이 구매로 이어지게 만드는 결정적인 한방은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글’에서 나옵니다.

때문에 블로그 글 하나만으로도 상담이 폭발하는 경우도 허다한 것이죠.

잘 쓴 글은 가독성이 좋으며, 이해가 쉽고,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 수 있는 글이라는 점 알려드리면서, 블로그 운영 대행을 맡기실 땐 반드시 업체의 글쓰기 실력부터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성공 방정식은 전략적 키워드 선정과 양질의 콘텐츠, 고객 공감에 있습니다.

블로그 하나만 잘 운영해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며 엄청난 매출 효과를 거둘 수 있어 블로그야말로 온라인 마케팅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낼 수 있는 것이죠.

함께 합리적인 목표를 세우고, 체계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해 나간다면 여러분의 블로그는 매출 증대는 물론, 브랜드 가치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결국 ‘전략이 답이다’라고 윙블이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