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블로그로 가능할까? 솔직히 말씀드립니다

이번에는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신 고객분 사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의뢰 당시 고객님은 쇼핑몰 홍보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을 원하셨는데요, 주부 분들을 타겟으로 설정한 후 포스팅 주제를 방향을 설정하였습니다.

퍼스널 브랜딩 정보성 포스팅 사례


발행된 포스팅을 보시면 타겟 고객이 관심 가질만한 내용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쇼핑몰 홍보가 목적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포스팅을 발행하는 이유가 뭘까요?

마케팅은 타겟에게 보내는 러브레터와 같습니다.

처음 만난 사람에게 다짜고짜 사랑한다고, 결혼하자고 고백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99%의 확률로 거절당할 겁니다.

퍼스널 브랜딩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처음부터 주구장창 쇼핑몰 홍보만 하는 브랜드에 어떤 사람이 매력을 느낄까요?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팬이 되도록 하려면, 먼저 그들이 원하는걸 주어야 합니다.

고객님 또한 이러한 전략에 동의하셨고, 대행 8개월이 넘어가는 현재까지도 꾸준히 포스팅을 이어나가고 계십니다.

직접 결과를 확인해 볼까요?

월 조회수 1.1만건 돌파


월 순방문자수 약 1만명 돌파


블로그 지수 준최1 → 준최5 상승


약 8개월간 주 2회 포스팅을 발행한 결과, 블로그 지수 상승으로 인한 ‘준최 블로그’는 물론 ‘일방문자 300~400명’에 육박하는 인기 블로거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영향력을 먼저 만든 후, 지금은 하고싶은 홍보 활동을 마음껏 이어나가고 계십니다.

바로 아래처럼 말이죠.

홍보 포스팅 발행 효과


블로그 지수가 높아지니 기존 홍보글 조회수는 물론, 새롭게 발행한 홍보글은 일주일만에 조회수 약 1,000회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착실히 쌓아온 컨텐츠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계신거죠.

이게 전부일까요?

인기있어 보이는 블로그는 ‘밴드왜건 효과’도 불러오게 됩니다.

밴드왜건 효과란 대중적으로 유행하는 정보에 따라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사람들이 길게 줄서있는 음식점은 맛집이라 생각하게 되는 것처럼, 블로그 또한 방문자와 공감 수가 많으면 사람은 심리적으로 ‘믿을 수 있는 곳’, ‘인기 있는 곳’이라는 인식이 생겨나게 됩니다.

포스팅 평균 공감 수


실제 고객님 블로그의 평균 공감 수인데요, 평균 200회 이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좋아요’ 수도 그 인기를 증명하듯, 블로그에서는 ‘공감’ 수가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죠.

윙블 팀에서는 이러한 전략을 백분 활용하기 위해 자체 ‘서로 이웃 추가’ 및 ‘공감’ 관리도 함께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린 사례처럼, 1회성 광고 효과를 넘어 지속적인 브랜드 파워를 원하는 분이라면 내 팬을 만들 수 있는 ‘정보성 포스팅’으로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모든 혜택을 윙블에서는 월 40만원에 지금 당장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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