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39만 원에 시작하는 블로그 마케팅

“에고.. 오늘 하루도 공쳤네.”

가게 문을 닫으며 한숨 쉬어본 적 있으신가요?

저도 한때 이런 한숨 소리, 자주 들었습니다.

30년 넘게 꽃집을 운영하신 어머니로부터요.

어머니는 그날도 늦은 밤까지 꽃다발을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어머니 솜씨는 단골 고객분들 사이에서 여전히 유명했습니다.

하지만 어쩐지 가게엔 손님의 발길이 뜸해져만 갔죠.

“옛날엔 이렇지 않았는데… 요새는 손님이 갈수록 뜸하네.”

라는 어머니 말씀에도 당시에는 그 이유를 알 수 없었습니다.

그저 경기가 어려운 탓이겠거니 했었죠.

그러던 어느 날, 저는 우연히 새로 오픈한 꽃집 사장님의 블로그를 보게 되었습니다.

화려한 사진과 감성적인 글로 가득한 게시물에는 수많은 하트와 댓글이 달려 있었죠.

‘오늘 예약 마감’이라는 글과 함께요.

그때 알았습니다.

이제는 경력과 실력만으로는 살아남기 힘든 시대가 되었다는 것을.

아무리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가 있어도, 결국 사람들이 모르면 소용없다는 사실을 깨달았죠.

한편으로는 ‘잘 알리기만 하면 되는 거네?’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 순간 결심했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든 꽃집을 살리기 위한 마케팅을 시작해 봐야겠다고 말이죠.

마케팅 채널로 선택한 ‘블로그’

그리고 찾아낸 해답이 바로 ‘블로그‘였습니다.

그나마 제일 자신 있었던 분야가 글쓰기였기 때문이죠.

솔직히 처음엔 큰 기대는 없었어요.

‘과연 블로그로 성과를 내려면 얼마나 글을 써야 할까?’하는 의구심이 들었거든요.

그래도 해보지 않고는 알 수 없다는 생각에 매일 밤 퇴근 후 2-3시간씩 시간을 내어 글을 썼습니다.

OO동 꽃집, OO구 꽃집부터 꽃의 특성, 계절별 선물 꽃, 꽃 관리법 등 어머니께 배운 지식들을 글로 작성해 올렸죠.

그런데 놀랍게도 효과는 생각보다 빨리, 그리고 강력하게 나타났습니다.

제가 쓴 글들이 검색 결과 상위에 올라가면서 주문 전화가 쏟아지기 시작한 겁니다.

어머니께서 “광고라도 했니?”라고 물어보실 정도였죠.

블로그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매출이 배로 뛰었고, 시즌에는 예약 없이는 꽃다발을 살 수 없을 정도로 바빠졌습니다.

이때 블로그의 힘을 직접 체감하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에 집중하기 시작했죠.

​블로그 마케팅 좋은 건 알지만…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본업이 있는 저로서는 블로그를 계속 운영하기가 힘들었고, 어머니께 맡기는 것도 불가능했거든요.

매일 밤 글을 쓰다 보니 피로가 쌓이기 시작했고, 본업에도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업체를 알아봤는데 여기서 또 다른 문제가 생겼습니다.

저렴한 곳은 퀄리티가 너무 떨어졌고, 괜찮은 곳은 비용이 너무 비싸다는 점이었어요.

월 200만 원을 요구하는 곳도 있더군요.

중소기업도 아닌 개인 사업자가 감당하기엔 너무 큰 금액이었습니다.

고민 끝에 월 80만 원대 서비스를 선택했지만, 이마저도 부담이 되어 두 달 만에 그만둘 수밖에 없었습니다.

결국 블로그 운영을 중단하게 되었고, 그 후 매출도 다시 줄어들기 시작했죠.

이때 많은 소상공인들이 같은 고민을 하고 있겠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분명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비용과 시간 때문에 지속하기 어려운 현실.

이것이 바로 대부분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블로그 마케팅의 딜레마였죠.

​마케팅의 핵심은 지속 가능성

이 경험을 통해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은 ‘지속 가능성‘이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

성과를 보려면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올려야 하는데, 비용 때문에 포기하게 된다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블로그는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가 커지는 자산입니다.

초반에는 성과가 미미할 수 있지만, 꾸준히 관리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검색 키워드가 늘어나고 그로 인해 매출도 높아집니다.

그래서 생각했죠.

매월 지불하는 비용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꾸준히 좋은 컨텐츠를 발행할 수 있다면, 이게 최선의 마케팅 방법이 되지 않을까?

소상공인들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큰 성과를 볼 수 있는 서비스.

바로 이것이 제가 그렸던 제일 이상적인 블로그 마케팅의 모습이었습니다.

퀄리티에 놀라고, 가격에 놀라고

윙블은 바로 이런 고민과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한 서비스입니다.

훌륭한 상품을 가진 분들이 반드시 빛을 보기를 바라는 마음, 그 노력이 헛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말이죠.

월 39만 원, 포스팅 하나에 4만 원이라는 금액을 정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작은 기업, 소상공인들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금액이어야 한다고 생각했거든요.

가격이 착하다는 이유로 떨어지는 글 퀄리티도 용납할 수 없었습니다.

블로그의 핵심은 결국 ‘글’이기 때문이죠.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윙블이 기획, 기술 개발, 마케팅 전문가가 한 팀이 되어 활동하는 이유입니다.

매달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솔직하게 보고드리고, 의견을 들어가며 계속 발전시켜 나가고 있죠.

여타 업체처럼 억지로 1년 계약을 강요하지도 않습니다.

한 달만 해보시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언제든 그만두셔도 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윙블은 재계약률 10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용실 원장님, 카페 사장님, 공방 운영하시는 분들까지 평균 6개월 이상을 함께해 주고 계시죠.

다들 처음엔 반신반의하셨지만, 이제는 든든한 마케팅 파트너로 인정해 주신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윙블은 진심을 담아 마케팅 합니다.

블로그는 바로바로 성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은 아닙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상위 노출이나 글쓰기 실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우리 서비스를 얼마나 깊이 이해하고 있는지, 진정성을 가지고 소통하려는지도 꼭 따져보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저희에게 맡겨보면 아실 겁니다.

왜 고객들의 추천과 소개로 이어지는지 말이죠.

블로그 마케팅, 전적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를 찾으신다면 윙블이 정답입니다.

블로그 시작이 어려우셨던 분이나, 그동안 다른 업체에 실망하셨던 분들이라면 더욱 저희에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단 1건도 의뢰 가능한, 월 39만 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 윙블이 든든한 마케팅 파트너가 되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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