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장바구니가 비어 있습니다!
글 1건 만으로 문의가 폭발할 수 있었던 노하우
•
교육 홈페이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C사 대표님의 사례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당시 기능적으로나 가격적으로나 매리트 있는 상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계셨죠.
이 문제를 함께 해결할 마케팅 업체들을 찾아다니셨지만, ‘웹호스팅’ 개념조차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포기하는 곳이 부지기수였다고 합니다.
이후 어렵사리 윙블 팀과 인연이 닿았고, 저희는 문제점부터 파악하기 시작했죠.
홍보글을 살펴보니 고객들이 이해하기엔 난해한 전문 용어는 물론, 딱딱한 설명식의 글 또한 고객 이탈을 부르는 요소라 판단했습니다.
이에 윙블 팀은 ‘고객 관점에서의 혜택’ 어필, ‘소비자 눈높이의 글’ 발행에 포커스를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 어려운 기술 개념은 고객 눈높이의 쉬운 설명으로 풀어주고,
-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파악하여 우리 서비스 장점을 부각시킨 후,
- ‘고객 입장’에서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혜택’을 어필했죠.
그 이후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대부분 구두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다보니 일부 대화만 캡처할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는 ‘어, 왜이러지?’할 정도로 고객 문의가 쏟아졌다는 후기를 전해주셨습니다.
마치 회사 전성기때를 다시 보는 것 같았다는 말씀과 함께 말이죠.
아마 여기까지 글을 읽으신 분들은 비결을 눈치 채셨을 겁니다.
아무리 뛰어난 서비스라 할지라도, 소비자에겐 반드시 ‘소비자 언어’로 다가가야 한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또한 같은 서비스도 ‘어떤 고객’을 타겟으로 하느냐에 따라 전달 내용은 180도 달라져야 합니다.
바로 아래 글처럼 알이죠.
판매자에겐 동일한 서비스겠지만, ‘1인 사업가’와 ‘정년퇴직한 교사’ 등 고객의 입장과 상황에 따라 유효한 혜택은 분명 달라져야 합니다.
고객들은 저마다의 ‘니즈’와 ‘기대’를 가지고 상품을 탐색하기 때문입니다.
즉, 이 두 박자가 잘 어우러진 글을 완성할 수 있을 때 폭발적인 문의로 이어질 수 있으며, 매출 상승 효과 또한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윙블 팀은 이러한 전략에 있어 독보적인 전문성을 자랑합니다.
타 대행사와 달리 단순히 주어진 정보를 옮겨 공장식으로 글을 찍어내지 않습니다.
A-Z까지 고객사의 동업자 입장에서 효과적인 전략을 세우고, 잠재 고객을 뾰족하게 타게팅한 컨텐츠를 발행하여 실질적인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돕습니다.
단순 블로그 대행사가 아닌, 마케팅 파트너로서의 동반 성장을 원하신다면 윙블 팀이 정답입니다.
답글 남기기